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LG 그램 17인치 17ZD995-VX50K 노트북 추천

by 솜냥냥 2020. 7. 14.

6월말에 LG 그램 17인치 노트북을 인터넷으로 구입했다.

아이패드가 있긴 하지만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작업들도 있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박스샷
구성품

LG그램 17인치의 구성은 노트북 본체+충전기+설명서 등+키스킨 으로 되어있다.

 

LG 그램 17인치

장점1. 무게

노트북은 이번이 두번째 구입인데, 이전 노트북은 그냥 인강용으로 구입했어서 별로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적당히 샀었다. (첫 노트북이기도 하고, 게임을 할 것도 아니고 하니 기본사양이면 되겠거니 했다.)

그 당시에는 공시생이어서 매일 노트북을 들고 도서관을 가는데 너무 무거운거다ㅠㅠ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은 15인치? 정도 였는데 너무 무거워서 팔이 빠져버리는 줄 알았다.

그렇게 들고다닐때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노트북을 고를 때 제일 먼저 고려한 부분은 바로 무게였다.

(사실 이젠 차가 있어서 들고 돌아다닐 일이 많이 없는데도ㅋㅋㅋ)

그램은 예전부터 '가벼운 노트북'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제일 먼저 그램을 찾아봤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화면도 크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사실 답정그램이었다. 가벼운 노트북=그램이니까.

 

윈도우 없는 버전으로 147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는데 윈도우 설치는 인터넷 찾아보면 쉽게 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았다.

그런데 파우치는 별도 구입이고, 마우스랑 마우스패드를 같이 주는데 새로 사야 할 것 같다.

 

노트북 들고 나갈때 가져가는 세트

LG 그램 17인치는 한손으로 그냥 책 무게 정도? 느껴지는 부담없는 무게라서

집에서도 왔다갔다해도 좋고 밖에 나갈때도 전혀 무리가 없다. 정말 무게 대만족-

 

장점2. 슬림한 대화면

화면도 나는 이왕이면 큰거를 좋아해서(거거익선)ㅋㅋㅋ 17인치로 정했다. 넷플릭스랑 왓챠를 자주 보기도 하고.

그리고 디스플레이 명가 LG답게 화질이 선명하다.

 

장점3. 튼튼한 내구성

LG 그램 17인치 17ZD995-VX50K는 국내 랩탑 중 유일하게 미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한다. 보기에는 정말 얇고 가벼워서 사실 쉽게 파손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고양이들이 밟고 다녀서 부서지면 어떡하지ㅠㅠ) 전혀 그럴 필요가 없는 것이었다.

 

사무용, 인강용으로 LG그램 17인치 추천합니다!

 

+ 랜선 꽂는곳은 따로 없어요! 랜젠더를 별도로 구입하여야 합니다.

+ 이제 파우치랑 마우스 사러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