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2020.7.14.(화) 주린이 매매일지

by 솜냥냥 2020. 7. 14.

보유종목: 4개 [ SK, 나이스디앤비, 에코프로비엠, 케이엠더블유]

 

1. SK

오늘도 꼬라박았어요. 진짜 너무해ㅠㅠ 9일째 하락중. 아직 물은 안탑니다.

 

 

2. 나이스디앤비

오늘 대체로 장이 안좋았는데 큰 변동 없었습니다. 30 → 50만원으로 비중 늘임

이제 떨어지면 50 더 사고, 슈팅오면 50 불타겠어요.

3. 에코프로비엠

에코 세일중이라서 줍줍. 예전에 에코 횡보가 길었어서 천천히 모아가려고 합니다.

모으기 전에 가버리면 어쩔 수 없고.

 

4. 케이엠더블유

오늘 새로 입성했어요. 5G 대장주.

잘 모르는 친구여서 일단 1주 샀어요. 조심조심히 대응해 보려고 합니다.

 

* SK머티리얼즈

오늘 다 팔았습니다.(3개들고 있었으니... 분할매도도 어려운 것..........)

전 마이너스 보는 것 보다 이익 줄어드는게 더 마음이 아파요. 욕심이 많은가 봐요. 매도 타점 정말 어렵다.

 

오늘 장 시작하자마자 떨어지기 시작...^^

그래서 얼른 1주를 팔았습죠. 그런데 분명 난 1주를 팔았는데ㅠㅠ 2주가 팔렸어요.......

그런데 다시 오르기 시작하네요...

후회됐지만 어쩔 수 없으니 지켜보다가 고점 찍는걸 보고... 그치만 2시에 정부발표가 있으니 좀 더 두고보자 하고 홀딩

고점이 12시 전이었는데... 밥먹고 오니 떨어지기 시작...^^

오르겠지 오르겠지 보다가 다시 파란불 들어오기 시작해서 마지막1주 팔았어요ㅠㅠ

팔았더니 또 올라... 내가 팔면 오른다더니...

그래도 익절했으니 치킨값으로 위안삼아야지...

유투버 천전개미님이 알려주신 고니기법(난 딴 돈의 반만 가져가)으로 다음에는 제대로 된 매도 타이밍 잡아봐야겠어요.

 

+ 오늘 같은날 줍줍하라는데 뭘 주워야 할지 모르겠다.

 요즘은 가는 놈만 가는 장이니 사볼까? 싶은 것들은 이미 고점 같고ㅠㅠ 어렵네.